사업소개
주민과함께 만들어가는 행복 커뮤니티
중점사업중점사업 목록


  제목 : 주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 Commnuitu 
  상쾌한 네트워크, 명쾌한 프로그램 유쾌한 지역사회
  내용 : 서로를 지지하고, 이로할 수 있는도심 속 마을 공동체를 회복하며 이웃과 이웃 사이에 
정과 희망의 끈을 이어주고, 지역주민들의 잠재된 열정과 가능성을 열어주는 역할을 해보고자 합니다.
의료네트워크사업
“우리동네 건강이음”
목적
기초방문건강검진을 통해 의료사례대상자를 발굴하고 의료적 지원ㆍ돌봄이 필요한 당사자에게 민관 협력 보건복지통합프로그램을 지원합니다.
내용
기초방문건강검진, 민ㆍ관보건복지네트워크 구축 개별 맞춤형 의료서비스 지원, 의료사례관리 지원, 신체 건강 증진 예방 프로그램 지원
대상
덕유마을 1단지 지역사회주민
주관부서
행복공감팀
안심커뮤니티구축사업
“연결고리”
목적
덕유마을 1단지 주민을 대상으로 이웃관계형성 프로그램을 통해 부정적인 이웃 간의 인식을 감소시켜 긍정적인 주민관계를 형성하고, 이웃 간 교류문화 활동을 활성화시킴으로써 이웃이 이웃을 돕는 안전하고 건강한 마을을 만들고자 합니다.
내용
마을돌봄리더(층반장) 안부활동, 마을돌봄리더(층반장) 정기회의, 마을돌봄리더 이웃교류 활성화 프로그램(음식나눔활동, 덕유찻집, 나들이), 건강마을지원활동(우울검진의뢰, 건강캠페인 진행)
대상
덕유마을 1단지 지역사회주민
주관부서
행복공감팀
신중동
건강카페
목적
맞춤형 의료서비스와 커뮤니티케어센터 공간 활용을 통한 신체ㆍ정서적 프로그램 참여지원을 도모함으로써 영구임대아파트 저소득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의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삶의 질을 높이고자 합니다.
내용
신체적 증진을 위한 건강 프로그램(건강체조, 소근육활동 프로그램), 보건의료서비스(한방진료, 건강교육, 건강검진, 안마버스 운영), 심리정서 지원 사업 “똑똑, 마음의 문을 열어요”(찾아가는 원예활동, 찾아가는 심리상담소 운영), 신중동권역 지역통합돌봄대상 모니터링 활동, 돌봄플러그[IOT] 사업
대상
덕유마을 1단지 지역사회주민
주관부서
행복공감팀
-
기대효과- 지역사회 의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각 가정에 방문하여 기초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의료적 지원이 필요한 대상자를 발굴합니다. 발굴 된 대상자에게 지역사회 민간 의료전문기관과 네트워크 협력을 통해 개별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연계합니다. 이를 통해 지역사회 주민들의 건강문제를 감소시킬 수 있으며 나아가 건강한 삶을 통해 삶의 만족도를 증진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14536)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도약로 146(중동, 덕유마을)
TEL : 032)325-2161 |  FAX : 032)326-0502
E-mail : sjdwelfare@naver.com
Copyright © 신중동종합사회복지관
All right reserved. Design by MIR